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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udini_result

흐르는 액체 만들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먼저, 바닥을 만들기 위해 tube 노드를 사용해 긴 원통을 만들었다.

 

 

 

               

 

 

원통에서 clip 노드로 반토막 자른 후 액체가 흐를 수 있도록 기운 다음, mountain 노드로 울퉁불퉁하게 만들었다. 또 polyextrude 노드로 면들을 넓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구체를 하나 만들고 포인트를 생성한다.

 

그리고 dopnet 노드를 새로 만들어 제1 입력에 pointfromvolume, 제2 입력에 transform을 연결한다.

 

pointfromvolume의 Point Separation 을 낮출 수록 정밀도가 높아진다.

 

 

 

 

물을 만들기 위한 flip object 노드를 생성하고 sop path 파라미터를 비운다. source volume DOP를 만들고 initialize 파라미터를 Source FLIP으로 바꾸고, Volume Path 파라미터에 `opinputpath("..",0)`으로 경로를 자동 지정해준다.

 

이후 Gravity Force DOP으로 중력을 추가해주면 파티클이 액체처럼 떨어진다.

 

이후 Static Object DOP으로 파티클이 흘러내려 아까 만든 원통과 충돌하게 만들어 준다.

 

Static Object의 SOP Path를 `opinputpath("..",1)`로 입력하고 merge 노드로 묶어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파티클이 polygon으로 변환된다.

 

material palette 탭에서 원하는 질감을 놓고 노드를 추가시키면 질감이 변한다.

 

 

< SOP network의 노드 트리 >

 

 

 

< DOP network의 노드 트리 >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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